연재니의 세상 나들이

아시아여행/대한민국

구례 지리산 화엄사에서 본 홍매화

연재니 2023. 3. 29. 02:01
728x90
반응형

구례 지리산 화엄사는 봄에 홍매화가 예쁜 것으로 유명하다.

지리산 속 절, 오랜 세월 함께 한 홍매화의 조화가 멋있다.

 

주차장에 내렸는데 #화엄사 가는 길이 잘 안내되어 있다.

 

 

 

리는 불교에서 이승과 하늘을 이어준다고 한다.

하늘나라로 가는 길이다.

 

 

다리 아래에 계곡이 있다.

 

 

화엄사 입구에 도착했다.

 

 

 

해설안내라고 쓰여있는 현수막이 보인다.

반응형

관광객들이 많다보니 화엄사를 안내해주는 서비스가 있다.

 

 

3가지 모양의 귀여운 불상이 보인다.

 

화엄사 사적 #비문

 

 

 

입구를 하나 더 지나면 된다.

화엄사가 굉장히 넓다.

 

 

꽤 높은 계단이 보인다.

하늘과 가까워지는 계단이다.

 

 

계단을 오르니 보이는 것은 아래가 뚫린 건물이다.

 

 

 

안으로 가니 뒤의 산과 건축물이 조화로운 경관을 볼 수 있다.

왼편에 보이는 것이 바로 화엄사의 각황전이다.

 

정면에 보이는 대웅전

 

 

대웅전 내부에 불상들이 보인다.

절 드리고 허락받고 사진을 찍었다.

 

대웅전 우측으로 각황전, 홍매화, 석등이 있다.

 

각황전 근처에서 보이는 #대웅전 모습.

 

 

너무 예쁜 각황전과 #홍매화

각황전은 나무 색 그대로 볼 수 있어서

나무와 자연 친화적인 건축물이라는 느낌이다.

홍매화는 그동안 봤던 나무들과 달리 어마어마하게 컸는데

그만큼 세월이 느껴졌다.

높고 웅장하게 핀 홍매화가 너무 아름다웠다.

 

 

각황전 앞 #국보 12호 #석등

국내 현존하는 석등 중 가장 규모가 크다.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 본 풍경

 

 

화엄사를 한바퀴 돌고 내려가면서 찍었다.

 

 

아래쪽에 하얗게 핀 매화도 있다.

절과 매화의 모습이 동양적이고 운치있었다.

 

#매화나무 앞에 의자가 있어서 사진찍기 좋았다.

 

인간세계로 내려가는 길

 

떠나기 전 귀여운 불상들과 찍었다.

 

 

#지리산 #화엄사에서 유명한 각황전과 석등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홍매화도 예쁘게 폈고 흰매화도 흐드러진 모습이 산 속 절과 잘 어울렸다.

 

선물같은 매화의 개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