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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확진 TOEIC 환불, 취소 방법

연재니 2022. 3. 7. 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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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점점 늘고있다.

 

토익 시험을 신청했는데 코로나 확진을 받았거나 격리의무 대상자로 시험을 볼 수 없는 경우

환불 방법이다.

 

 

 

1. 증빙서류 발급

 

자가격리통지서 또는 코로나검사결과서 원본 1부.

 

격리 기간에 토익 시험일자가 포함되어야 하며

수험자의 성명, 생년월일, 자가격리 기간, 자가격리장소, 기관명, 기관직인이 있어야 한다.

 

문자 통보 캡처는 불가능하니 반드시 원본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한다.

 

서류는 각 지역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격리통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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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우편취소신청서 작성

 

토익사이트 시험접수 > 접수확인/변경/취소 > 시험접수내역 화면

유의사항 부분 첫번째 항목에 '우편취소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다.

 

 

 

 

 

클릭하면 우편취소 화면이 나온다.

취소사유에 [2.접수자의 입원 및 질병 - 전액환불]을 선택하고

취소 신청 시험 내역에 격리일이 포함된 시험일을 선택한다.

환불 계좌 정보를 입력하고 하단에 '우편취소 신청 내용 확인하기' 버튼을 누른다.

 

 

 

 

 

 

우편 취소 신청서를 제출하면 입력한 계좌 정보로 시험 금액이 입금된다고 한다.

 

 

 

 

 

'우편취소신청 내용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다.

아래의 '우편취소신청서 출력하기' 버튼을 누른다.

 

 

 

 

팝업으로 우편 취소 신청서가 보인다.

본인이 신청 화면에서 입력했던 사항들이 신청서 표에 보일 것이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인쇄' 버튼을 눌러서 우편 취소 신청서를 출력한다.

 

우편취소신청서

 

 

3. 등기우편 보내기

 

1번 격리통지서, 2번 우편취소신청서

2개의 서류를 토익위원회에 등기우편으로 발송해야 한다.

정확한 취소 사실 확인을 위해 등기우편 신청만 가능하다. (일반우편 불가)

 

일반 우편은 우편함에 전달 시 분실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받는 사람에게 직접 배달되고, 배달과정이 기록되는 등기 배송을 해야한다.

 

우체국에 직접 방문해서 발송하거나, 무인 우편창구를 이용하면 보낼 수 있다.

 

서류 발송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 98 YBM빌딩 별관 11층 한국TOEIC위원회 환불팀 / (우편번호) 03191

 

 

전액환불 신청 서류는 [해당 시험일로부터 3주 이내에] TOEIC위원회로 도착할 수 있도록 발송해야 한다.

 

취소신청 증빙서류가 한국TOEIC위원회 환불팀에 도착하여 담당자가 확인 및 등록 처리를 완료하면

1주일 이내에 환불처리가 완료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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